벌되기 프로젝트 넘버원 - 닭가슴살 샐러드 & 매콤참치파스타 Mam's Hobby

!. Cooking Class
- 이건 나의 취미로 시작
- 이탈리안 쿠킹 클래스부터 ㅋㅋ

2. Spanish Language
- 사람들이 French가 더 이쁠거 같아요-
라고 하지만,
활용도 높고,
이비자섬도 가고싶고. ㅠ
나도 가보고 싶엉 이비자섬 ㅠ

3. Playing the Ukulele
- 악기를 선물로 받아서,
이것도 써먹어야지 ^^
현악기는 배우기 힘들지만 ㅠ
해볼테닷!


벌되기 프로젝트 넘버 원 - 은 회사 동료와 함께 시작했다-
마음이 급해서 12월부터 ㅋ

이번 수업엔 전날 두명다 과음을 한 관계로, 한 친구는 너어무 일찍
난 10분 늦게 수업을 들어가는.. 또 앞에 설명을 놓쳐버렸다....
-----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받은 레시피 (윤지애 강사님)

1] 닭가슴살 샐러드

Ingredients

:- 닭가슴살 100g, 사과 1개, 플레인 요거트 1개, 샐러리 1대, 레몬즙 2T, 머스타드 1t, 올리브유, 소금, 후추, 꿀, 아몬드 적당량

How to cook

1 :- 믹싱볼에 요거트와 레몬즙, 머스타드와 꿀, 소금, 후추를 넣어서 드레싱을 만들어 냉장 보관한다.
.
2 :- 닭가슴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소금, 후추 밑간을 해둔다.
(고기를 로즈마리, 허브 후추 등으로 밑간을 해두면 훨씬 더 맛이 풍부해 진다고 한다. 실습할 때엔, 선생님이 로즈마리를 추가하여 밑간한 닭가슴살이었는데, 내가 고기먹을때 늘 강조하는 Juicy함이 ㅋㅋ 좋았다.)

3 :- 사과와 샐러리도 한입 크기로 자른다.

4 :-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준비해둔 닭가슴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5 :- 믹싱볼에 사과와 샐러리, 구운 닭가슴살을 넣고 1번 소스를 넣고 섞어서 완성한다.

6 :- 그릇에 예쁘게 담고 아몬드를 살짝 뿌려서 낸다..


2] 매콤참치파스타

Ingredients

:- 파르팔라 160g(나비모양 파스타), 참치통조림 1캔, 건고추 3개, 마늘 1톨, 양파 1/4개, 검정 올리브 약간, 토마토소스 2컵,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버터 적당량

How to cook

1 :- 파스타 삶을 물을 준비한다.(물 1L기준에 10g의 굵은 소금을 넣어준다..
(이 부분 수업을 빠뜨렸는데, 알고보니 파르팔라는 모양이 넙적하여, 삶는 동안에 아래에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주는 것이 중요 포인트! 우리조는 당연 ㅋㅋ 냄비에 붙었다.....)

2 :- 마늘은 일정한 크기로 편썰고,양파는 작은 큐브모양으로 잘라 준비하고, 검정 올리브 또한 슬라이스해 놓는다. 참치는 체에 받혀서 기름기를 제거한다..

3 :- 잘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건고추와 편썰어둔 마늘을 넣고 굽다가 마늘이 절반 정도 익으면 작게 잘라둔 양파를 넣고 볶는다.

4 :- 3에 올리브와 참치를 넣어 볶다가 토마토 소스를 넣고 한 번 끓인 후, 약불에서 5분 정도 졸여준다..

5 :- 알덴테로 익히 파르팔라면을 4에 넣고 잘 섞어준 후 불에서 빼기 직전에 버터를 살짝 넣고 센불에서 볶는다.
(마지막 마무리에서는 버터를 넣는게 소스와 파스타와의 맛이 착! 달라붙을 수 있다고 한다. 음... 입에 착 감기는 맛? 우리는 올리브 유를 들렀는데도 맛있었다.)

6 :-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


-----














<사진이 왜저렇지.................;;>


아침에 잠시 수업을 놓쳤다-

그래서 파르팔라가 바닥에 눌러붙을 수 있으니, 한번씩 저어주란 말도 못듣고ㅠ
퍼진 파르팔라였지만,

이번에 배운 파스타는-
집에 있는 재료로 응용해서 뚝딱뚝딱 해먹기 딱 좋은, 집에서 먹기 쉬운 파스타였다.
이미 집에서 여러번 시도를 했었는데 단한번 실패한 적 없고, 가족들에게 호응도 높은 ㅋ
땡초를 가감하던, 색색의 파프리카, 버섯, 참치, 연어 등등
주말 점심 때 여러번 만들어 먹었는데 편하고 쉽고. 무튼 강력 추천!

지난번 알리오 올리오는 파스타 질이 그저 그렇다보니,
엄마는 영- 별로라 했었는데... 이건 아주 조아라 하신다.
(나의 요리 실력이 엄마가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에 대한 나쁜 이미지를 갖게해 버렸다... 슬프네)

샐러드 또한, 모양은 이전에 즐겨먹던 '사라다'의 모습을 하곤 있지만,
맛은 새콤 달콤, 샐러드 덕분에 개운까지!!! 예상치 않게 너무 맛있었다.

사실 프리젠테이션이 좀 별로였지만, 사과를 슬라이스해서 켜켜히 쌓으면 더 이뻐보일 듯 하다.

오늘이 아니지. 이때 배운 요리 2가지는 진짜 강력 추천!!